대학 행정정보 표준안 개발 연구
작성자김영찬
작성일Jan 7, 2009
출처 : 한국학술정보원
1. 요 약
본 『대학 행정정보 표준안 개발』연구는 대학간 행정업무 처리 서비스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고, 대학 행정업무 처리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하며, 대학간 및 대학과 유관기관 간 행정정보의 유통과 공유를 확대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대학 행정정보 표준안을 개발하고, 향후
개발하여야 하는 표준화 대상에 관한 표준화 방안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다.
2. 목 차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범위 및 내용
3. 연구 추진 방법
Ⅱ. 대학 행정업무 및 행정정보 현황 조사ㆍ분석
1. 기존 연구
2. 대학 행정업무 및 행정정보 현황분석
Ⅲ 대학 행정정보 표준안 개발
1. 대학 행정정보 용어 표준안 개발
2.
대학 행정업무 분류체계 표준안 개발
3. 대학 행정정보 분류체계 표준안 연구
Ⅳ. 대학 행정정보 표준화 방안 수립
1. 대학
행정정보 코드 표준화 방안 수립
2. 대학 행정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방안 수립
3. 대학 행정정보 표준화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
V. 대학 행정업무 시스템 발전 방안 수립
1. 연구 배경
2. 대학 행정업무 시스템 발전 방안
3. 대학 행정업무
시스템 발전 방안 추진 고려 사항
Ⅵ. 결 론
1. 연구 결과 요약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고려 사항
3. 연구
결과의 기대효과
4. 제언